산이나 알카리를 취급하는 화학공장, 제약회사 생산시설, 저장탱크 등의 바닥재로 사용 됩니다.
FRP 라이닝
FRP 라이닝
DION-9100LN 은 함침성, 탈포성이 수수하며 유리섬유에 함침되어 응력균열, 충격에 대한 높은 저항성을 가지고 있는 수지입니다.
내식, 내산라이닝용에 적합하도록 설계되어 안정적인 물성구현이 가능합니다.
FRP내식기기용, 몰탈바닥재 FRP라이닝용, 산업구조용FRP
clack for glass filament fiber
❄️ 글라스 필라멘트 화이바
Chopped stand Mat (kcc)
섬유강화 플라스틱재료, frp적층용
에폭시수지 말단에 불포화폴리 에스테르기를 갖는 비스페놀형 비닐 에스테르 수지로서, 산, 알칼리에 대한 뛰어난 내식성과 기계적강도, 라이닝용 등의 내식기기 분야에 광범위하게 사용할수 있는 수지 입니다.
♻️ 콘크리트 양생과 표면처리 . . .
소지 (콘크리트)는 충분히 양생 되어야 한다. [20도 기준 15일 이상 양생] 소지면 의 laitance 및 먼지, 유분 등 기타 오염물질 을 완전히 제거 하여야 한다. Blasting, Chipping, Diamond, Weelgrinding 또는 PH값 ph7-9(함수율 6% 이하 충족) 콘크리트 타설시 첨가된 수분은 표면에 부유물 처럼 형성되어 얇은 레이턴스막 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레이턴스는 접착강도가 약하고 쉽게 분리되는 막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전동그라인더 를 이용하여 레이턴스층 을 면처리 하여 걷어내고 표면의 접착력을 높여준후 상재를 시공 합니다.
DION 9100LNP내식성 FRP라이닝 시공방법
01. 표면처리 - 콘크리트
콘크리트 표면의 레이턴스와 요철, 오염 물질등은 전동 그라인더와 집진기를 이용하여 충분히 제거하여 상재와의 접착력을 확보할수 있습니다.
유분이 존재할경우 중성세재를 이용하여 제거 한다.
02. 트렌치 표면처리 방법
트렌치 표면처리는 상당히 중요합니다.오염수나 부식성 물질이 항상 잔존해 있는 구간이라 내식성라이닝재 가
접착불량으로 들뜨거나 하면 깨진부위로 부유물이 침투하여 손상이 더욱 가속화 될수 있습니다.
4인치 전동그라인더 를 이용 하여 바닥부위 와 측면의 거친부위 를 연마하여 상재와의 접착력을 높여 주어야
합니다.
03. 하도 - 프라이머 ip 330
프라이머의 지촉건조 시간은 1시간 이내 입니다. 소지의 조정을 끝낸 다음 될수 있는 데로 빨리 도포를 시키는 것이 접착력을 향상 시킬수 있습니다.
경화가 완전히 되었을 때 표면의 광택이 없을경우 프라이머를 다시 도포하여야 합니다.
04. 커빙부위 작업및 수직면 매쉬시공
수직몰탈면 과 모서리는 갈라짐과 크랙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화이바mat 를 이용하여 시공 해 줍니다.
#380 mat를 이용하여 3plies 시공
05. FRP 라이닝시공 - 3plies / 5plies
dion-9100lnp
프라이머를 도포후 경화시킨다,
지촉 건조를 확인한후 최대한 빠르게 # 380 / #450mat를 1ply 적층 시킨다. 상기 mat를 적층시 2 plies 적층후 발열이 완료 되었다면 다시 2plies씩 같은 방법으로 필요 두께 만큼 적층후 경화 시킨다.
06. Surface mat
최상층 에는 서페이서 메쉬 를 사용하여 수지 함유량 이 많은 내식층 을 형성 합니다.
hopped stand mat 와 roving cloth 를 조합 하여 소정의 수지로 적층 합니다. 이때 하지에 적층용 수지를 우선 도포하고 나서 유리섬유 를 부착 시키면 내식성 면 에서도 효과 적입니다.
07. Test
경화후 그라스매트 중복된 부분 등의 요철부위 를 수리 한다.
핀홀테스트, 도막두께시험, 외관시험을 한다. 중간실험 에서 발견된 불량개소를 보수 합니다.
08. Top-coat
콘크리트면 에 방식을 목적 으로 라이닝 시공을 하는경우 최외층 인 접액부 의 경화가 대단히 중요 합니다.
공기 차단재 를 수지에 첨가하여 top-coating 을 합니다.
🔖 라이닝 시공 후처리
top-coat 도포후 통상은 상온 에서 양생 하지만 이때 탱크의 내부와 같이 개방부가 적어 탱크 내부에 스티렌모노어 의 증기가 있는 상태에서 방치해 놓으면 위험하고경화에도 영향을 주고 라이닝 표면에 언제까지나 점착성이 남게 되어 환풍기 등으로 강제 환기를 시켜 공기의 유통에 좋게할 필요가 있습니다.